2017수능 수리영역 분석
문과 | 이전 단원명 | 이전 문항수 | 예상 문항수 | 특징 |
| 행렬과 그래프 | 4 | 0 | 교과과정에서 삭제 |
수학II 10문항 | 집합과 명제 | 0 | 2 |
|
함수 | 0 | 2 |
| |
지수와 로그 | 5 | 3 | 함수/지표와 가수 삭제로 내용 및 출제수 감소 | |
수열 | 3 | 3 | 고난이도 개념의 삭제로 신유형 출제 예상 | |
미적분I 10문항 | 수열의 극한 | 3 | 2 |
|
함수의 극한과 연속 | 3 | 2 |
| |
다항함수의 미분법 | 3 | 3 | 평균값의 정리 추가 | |
다항함수의 적분법 | 3 | 3 |
| |
확률과 통계 10문항 | 순열과 조합 | 0~1 | 3 | 출제문항수 증가, 최고난이도 출제 예상 |
확률 | 2~3 | 3 | 난이도와 출제율 증가 | |
통계 | 3 | 4 | 모비율의 추정 추가, 지속적으로 난이도 상승중 |
이과 | 이전 단원명 | 이전 문항수 | 예상 문항수 | 특징 |
미적분II 10문항 | 행렬과 그래프 | 2 | 0 | 교과과정에서 삭제 |
지수함수와 로그함수 | 2 | 2 |
| |
수열 | 2 | 0 | 시험범위에서 삭제 | |
수열의 극한 | 1 | 0 | 시험범위에서 삭제 | |
방정식과 부등식 | 2 | 0 | 교과과정에서 삭제 | |
삼각함수 | 2 | 2 | 단원 축소로 혼란 예상 | |
함수의 극한과 연속 | 2 | 0 | 시험범위에서 삭제 | |
미분법 | 2 | 3 | 출제범위 제한으로 다항함수 삭제. 출제 문항수 및 난이도 증가. + 기벡에서 다시 등장 | |
적분법 | 2 | 3 | ||
기하와 벡터 10문항 | 일차변환과 행렬 | 2 | 0 | 교과과정에서 삭제 |
이차곡선 | 2 | 3 | 이차곡선과 직선의 관계는 축소하나 음함수 미분법 추가 | |
공간도형과 공간좌표 | 2 | 7 | 단원의 통합과 내용 추가. 고난이도 문제 예상 | |
벡터 | 2 | |||
확률과 통계 10문항 | 순열과 조합 | 0~1 | 3 | 출제문항수 증가, 최고난이도 출제 예상 |
확률 | 2~3 | 3 | 난이도와 출제율 증가 | |
통계 | 3 | 4 | 지속적으로 난이도 상승중 |
문과
행렬이 사라졌다.
행렬에서 출제되는 고난도-정오판정에서 벗어났다.
대부분 어려워 하던 지표와 가수의 삭제(물론 문제는 출제될 수 있다...용어만 삭제니까)
도형의 방정식이 과연 출제 되지 않을지는 미지수...아마도 함수의 극한과 연속으로 출제할 듯.
순열과 조합의 문항수 증가로 난이도 상승.
이과
행렬과 일차변환이 사라졌다!
점화식의 삭제로 유형변화에 대처해야 할 것이다.
삼각함수의 약화로 조금은 편해질 듯하다.
순열과 조합의 증가는 문과와 같다.
기하와 벡터에 편입된 미적분 때문에 전반적으로 미분과 적분의 문항수가 대폭 증가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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